상명비젼

비젼

학교소식

총장인사말

[행사]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 작성일 2023-02-23
  • 조회수 14923
커뮤니케이션팀


2월 23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에 있는 서울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열렸다.


이날 입학식은 무용예술전공 학생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입학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장학 증서 수여 △총장 축사 △교수 소개 △축가 △교가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 선서는 융합공과대학 생명화학공학부 화학에너지공학전공 구수연 학생이 서울캠퍼스 신입생 1,556명을 대표로 선서했으며,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강한솔 학생이 장학 증서를 받았다.


홍성태 총장은 축사에서 세 가지를 당부했다. “이제 상명의 주인공이 되었으니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위해 상명을 마음껏 활용할 것과 대학에서 함께 만나고, 나누고, 탐구한 경험을 자산으로 삼아 원하는 꿈을 펼칠 것, 마지막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롭게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상명은 여러분의 나침반이자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수연 학생이 신입생 선서를 통해 “상명대학교의 자랑스러운 학생으로서 학칙을 지킬 것은 물론 장차 유능한 지도자로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대학 총학생회와 홍보대사 학생들, 대학 마스코트 수뭉이가 이른 아침부터 입학식에 참석한 신입생과 학부모를 안내하고,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등 신입생을 축하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입학식 이후에는 신입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또한 2월 24일 오전 10시, 천안캠퍼스 계당관 체육관에서도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하고 천안캠퍼스 입학생 1440명의 입학을 

선언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홍성태 총장의 입학선언과 융합기술대학 스포츠융합학부 이석규 학생의 입학선서 후에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조예근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그리고 서울캠퍼스 문화예술대학 무용예술전공에서 "상서롭고 밝아라"라는 의미의 장고춤 공연과 음악학부의 축가 무대로 축하공연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