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센터, 평생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작성일 2024-04-30
  • 조회수 17539
커뮤니케이션팀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센터는 성인 대상 평생 교육 프로그램를 개설하고 5월 1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래피, 나의 창작노트 글쓰기, 서예 외에도 시니어모델, 노래교실, 나의노래 만들기, 아이패드로 그리는 수채화, 세계미술관기행, 캘린더디자인, 세계정원문화여행, 기초도자 등 11개 강좌이다.


‘세계정원문화여행’에서는 한국의 정원을 비롯해 동양의 정원과 서양의 정원 등 다양한 정원 문화의 역사적 변천 과정이 소개될 예정으로 서울 창경궁과 창덕궁 등 궁궐의 정원을 직접 현장 답사할 계획이다.


또 ‘세계의미술관기행’에서는 <뉴욕 현대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 <에르미타슈 미술관> 등 세계 3대 미술관에 소장된 작품을 감상하며 그림 속에 감추어진 이야기가 소개되며, ‘캘린더디자인’에서는 포토샵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독창적인 캘린더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모델의 기본 자세와 워킹을 비롯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미지와 컬러를 찾아가는 ‘시니어모델’의 수료생에게는 지역 축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무대 의상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 소정의 지원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상명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5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다문화가정 수강 시 수강료 10%를 감면하고, 2개 강좌 이상을 수강하거나 가족 2인 이상이 함께 수강하는 경우 수강료가 각각 10%씩 감면된다. 또한 상명대 재학생에게 수강료 20%를, 교직원에게는 수강료 10%를 감면한다. 

교직원과 재학생의 가족에게도 수강료 10%를 감면하고, 상명대학교 가족기업 임직원은 수강료 1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전체 수업일수의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을 희망할 경우 미래교육센터(본관 411호)를 방문하거나 전화(041-550-5054)와 인터넷(https://m.site.naver.com/1mgbz)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센터 서은아 센터장은 “대학과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학점은행제를 비롯한 민간자격과정도 개설하여 지역민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