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천안 K-컬처박람회에서 체험부스로 큰 호응 받아

  • 작성일 2024-06-10
  • 조회수 3760
커뮤니케이션팀

우리 대학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천안시에서 주최한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에서 ‘나만의 로봇키링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로봇 분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로봇키트를 조립하고 색칠하며 로봇에 대한 흥미와 함께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3D펜으로 나만의 로봇 그리기 체험을 동시에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로봇에 대한 흥미와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지능형로봇사업팀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자체적으로 체험용 로봇키트를 개발하였으며,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를 활용하여 로봇키트를 대량으로 제작하였다. 또 향후 청소년들을 위한 로봇체험 콘텐츠를 더욱 업그레이드해갈 예정이다.


한편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에는 천안캠퍼스 내 3개 학과(휴먼지능로봇공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 AR·VR미디어디자인전공)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인공지능, 로봇설계, 무인화/자동화기술, 휴먼-로봇/로봇-로봇 인터페이스에 특성화되어 있으며, 융합전공인 <지능형로봇학과>를 개설하여 전공에 관계없이 희망하는 학생들이 지능형로봇 신기술 분야 교육과정을 수준별, 분야별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25학년도부터 첨단학과인 <AI모빌리티공학과>를 신설한다.